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아동학대 적극대응 정보연계협의체 개최
상태바
김해시, 아동학대 적극대응 정보연계협의체 개최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1.03.0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아동 보호와 적극적인 현장대응을 위한 다양한 의견 나눠

김해시는 지난 2월 26일 아동학대 대응체계 강화와 학대 예방을 위해 김해중부경찰서, 김해서부경찰서, 김해교육지원청, 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하는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10월 1일자 아동학대 조사 공공화 추진에 따라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피해아동 현장조사를 실시해 오는 과정에서 각 기관별 어려움과 개선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해시는 아동학대 조기발견을 위한 '아이야! 톡' 가입과 '아꼼보꼼단'(아동을 꼼꼼히 보고 피해아동의 상처를 대표하는 보라색 상처를 꼼꼼히 보자) 모집에 따른 홍보 당부와 피해아동 응급대처를 위한 응급병원 협약 추진 계획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찰서 측에서도 조직내 아동학대와 사회적 약자 전담 수사팀 신설과 만 13세 미만 아동학대 사건은 경남지방경찰청에서 전담하게 된 소식을 전하는 등 아동보호전문기관, 교육지원청 각 기관별 변동사항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학대 피해아동보호를 위한 시민 대상 홍보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의견을 나눴다.

피해아동 현장 출동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조사 과정에 대한 협업 방안 모색과 현장 실무자 회의 개최, 요보호대상자 소재 파악을 위한 기관별 협업사항, 학대 조사 이후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의 사례관리 진행에 대한 내용 공유를 통해 피해아동 조기발견과 학대예방을 위한 다양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아동보육과 이선미 과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본 회의 개최를 통해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아동학대 조사 공공화 안착을 위한 기틀을 다져나갈 것이며, 아동학대 피해 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신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의 인권이 유린되는 사건이 없도록 적극적인 아동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