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상반기 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시행
상태바
김해시, 상반기 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시행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21.03.0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3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1년도 상반기 개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견병은 주로 야생동물을 통해 개에게 감염되며 사람에게도 전염이 가능한 인수공통전염병으로서 예방을 위해서는 3~4개월령에 1회 접종 후 1년 마다 보강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

시는 도농복합도시 특성을 고려해 야생동물의 출현이 빈번한 산간·농촌지역과 도심지역을 구분해 개 광견병 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도심지역에서 개 광견병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시민은 사업기간 동안 지정 동물병원에 동물등록증을 지참해 방문(마스크 착용 필수)하면 무료로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현장에서 동물등록 신청 때도 접종 가능하다.

지정 동물병원의 명단과 주소는 3월 15일부터 시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다만, 병원마다 약품 수량이 제한돼 약품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므로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시는 산간·농촌지역(읍·면지역)의 개 광견병 예방접종은 공수의 7명을 동원하고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협업해 마을 방문을 통한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남지역에서 광견병 감염사례가 아직 보고되지 않았지만 인수공통전염병인만큼 광견병 발생 시 피해가 매우 커 우리 사회의 안전을 위해 반려견에게 예방접종을 할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