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지자체 청소년안전망 선도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김해시, 지자체 청소년안전망 선도 사업 본격 추진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1.03.0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틈없는 청소년안전망으로 위기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지킵니다”

김해시는 경남 최초로 여성가족부의 ‘지자체 청소년 안전망 선도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2021년 위기청소년 안전망 선도 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또한 시에서 직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고위험군 위기청소년의 특성에 맞는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위기청소년에게 제공한다.

이로 인해 고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굴하여 상담ㆍ교육ㆍ경제ㆍ의료ㆍ보호ㆍ자립 지원 등 위기상황에 놓인 청소년의 복귀를 돕는 지자체 중심의 체계적인 위기청소년안전망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위기청소년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학교ㆍ경찰ㆍ민간기관 등 1388 청소년 협력기관 약 270개소와 위기청소년의 빈틈없는 안전망을 구축하여 기관 간 원활한 협업을 통해 위기청소년의 복합적인 문제를 다양한 분야의 기관과 공동으로 해결에 나선다.

세부추진사업으로 ▲고위기 청소년의 통합사례관리 서비스와 고위기 전담 청소년동반자 정서ㆍ상담지원 ▲위기청소년 실태조사와 지원방안 연구 ▲청소년안전망 특화사업으로 고위기청소년 자립지원, 공부방환경개선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고위기청소년 진로지원, 법원 연계 재범방지 프로그램 등 ▲청소년 재난ㆍ사고 긴급대응과 트라우마 상담 등 사후 관리로 지자체와 상담복지센터가 긴밀한 협조아래 다각적으로 위기청소년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올해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과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내 고위험군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며, 청소년안전망 협력기관과 시민들의 따뜻한 관심으로 위기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지키는 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 있거나 관내 위기청소년을 발견한 경우 김해시청 여성가족과 청소년팀(055-330-2654)과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321-919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