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외국인 표본검사 997명 전원 음성
상태바
김해시, 외국인 표본검사 997명 전원 음성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3.1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사기간 연장…불법체류자도 불이익 없이 검사

김해시는 지난 6일~12일 외국인 근로자와 거주자 997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표본검사를 실시한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서울과 경기도 등 전국적으로 외국인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어 도내에서 가장 먼저 외국인 대상 표본검사를 실시했다.

선제적인 이번 검사는 10인 이상 외국인 고용 기업체 170개소에 근무하는 외국인과 내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면서 종전과 달리 시청 직원들이 기업체를 방문해 검사를 독려해 보다 많은 수의 외국인이 검사를 받았다.

또 지역 커뮤니티와 다문화가족센터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거주 외국인도 무료 검사를 받도록 했다.

시는 더 많은 외국인이 검사를 받도록 검사 기간을 16일까지 연장하고 불법체류외국인(미등록이주민)도 신분상 불이익 없이 보건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는 점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외국인 집단감염과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돼 외국인이 많이 상주하는 우리시는 선제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해 감염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불안감을 줄이고 있다”며 “거리두기가 15일부터 2주간 연장되어 힘들겠지만 변경된 방역수칙을 시민 스스로 잘 지켜야만 4차 대유형을 막을 수 있다. 예방접종으로 집단면역이 형성될 때까지 조금만 더 힘내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