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이젠 도장 말고, 편하게 ‘서명’하세요
상태바
이젠 도장 말고, 편하게 ‘서명’하세요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1.03.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이용 독려

김해시는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이용률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란 본인이 직접 서명하고 기재한 내용을 행정기관이 확인해주는 제도로 인감제도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인감도장을 사전 신고하거나 변경할 필요가 없고, 본인만 발급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내·외국인이 신분증만 가지고 전국 가까운 시군구청, 출장소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 가능하며 집이나 직장에서도 정부24를 통해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다.

이 제도는 지난 2012년에 도입되었지만 인감에 익숙한 사회적 관행으로 인하여 이용 실적이 저조해 제도 정착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시는 민원실내 홍보물 비치, 방문 민원인 직접 홍보, 키오스크 동영상 송출, 수요기관 방문 안내, 시 홈페이지 게재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시민, 수요기관이 본인서명사실확인제를 적극 이용하도록 홍보하고 시민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제도 이용을 활성화하고 홍보 방안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본인서명사실제도는 인감증명서 발급의 대체 제도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기타 금융기관 등에서도 사용 가능함으로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편리하게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