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단독주택 '쿨루프'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경남도, 단독주택 '쿨루프' 지원사업 추진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3.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주거용 단독주택에 폭염완화 지붕 지원사업 273가구 지원

경남도는 기후위기대응사업으로 폭염, 한파 등 피해를 예방하면서 건축물 에너지 효율을 높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는 ‘폭염완화 지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폭염완화 지붕은 태양광 반사와 열방사 효과가 있는 단열 페인트를 옥상에 시공하는 것으로 건물 표면온도 15~30℃, 실내온도 3~4℃ 감소 효과가 있다. 실내온도 감소에 따른 냉방비가 20% 절약되며 온실가스 배출량도 6% 감축된다.

지난해까지는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국비 공모사업으로 추진했었다. 올해부터 경남형 그린뉴딜과 연계하여 사업비 2억4000만 원을 확보해 도내 주거용 단독주택 273가구에 확대 지원한다.

폭염완화 지붕 지원사업 보조금은 옥상방수공사가 필요한 주거용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옥상방수공사 시공비와 폭염완화지붕(쿨루프) 공사 시공비 차액을 차등 지급한다. 가구당 사회취약계층 1만5천원/㎡, 일반 가구는 7천5백원/㎡이다.

폭염완화 지붕 시공을 희망하는 도민은 시군별 지원신청 시기, 사업추진일정 등이 상이하므로 거주지 시·군청 환경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정병희 기후대기과장은 “폭염완화 지붕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기후위기로부터 도민을 보호하고 건축물 에너지 효율을 높여 온실가스 감축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단독주택 폭염완화 지붕 시공을 희망하는 도민들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