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 참여자 모집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21.03.2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년 지원

김해시는 3월 29일부터 4월 12일까지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서의 취ㆍ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사업'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공고일 기준 김해시에 주민등록 되어있는 만 19세~39세 이하 청년 또는 청년으로 구성된 3인 이하의 팀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자의 지원신청서와 활동계획서 검토 후 필요시 개별 전화 멘토링을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올해 추진되는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은 지난 2020년에 진행된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의 연장으로 기존 사업은 크리에이터 육성에 초점을 맞추어 초급반만 진행되었지만 참여자들의 의견과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는 초급반과 심화반으로 나누어 수준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대상으로 선정되면 4월 20일에 있을 오픈데이에서 사전 컨설팅을 받은 후 2개월간의 집중교육, 5개월간의 멘토링 과정을 거쳐 유튜버로 활동하게 되며, 개별 활동에 따른 취재 지원비 일부와 크리에이터 전문자격증 발급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할 경우 신청서류인 지원 신청서, 활동계획서, 정보동의서를 구비하여 이메일(smart@smartcreator.c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이나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김해시청 일자리정책과 청년정책팀(055-330-2735) 또는 ㈜스마트크리에이터(1522-60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