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학업중단예방 대학생 멘토 위촉식
상태바
김해, 학업중단예방 대학생 멘토 위촉식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4.0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인제대학교

김해교육지원청은 3월 31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2021 학업중단예방 지원을 위한 대학생 멘토 위촉식과 연수를 실시했다.

김해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학생 멘토 프로젝트는 지난 2017년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5년간 지속되고 있는 우수한 사업이다.

올해는 인제대학교 상담심리치료학과 21명의 멘토를 위촉해 4월부터 12월까지 주1회 또는 월 2회 단위로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기초 학습 코칭과 집단상담 멘토 프로그램, 1대1 진로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위촉식 후 대학생 멘토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 운영ㆍ대학생 멘토 역할의 이해’라는 주제로 담당자 연수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멘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존감 회복과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위촉장을 받은 인제대학교 이유빈 학생은 "이렇게 위촉장을 받고 나니 막중한 책임감이 생긴다.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희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하와이 카우와이 섬의 한 종단 연구에 의하면 어떤 상황에서든 응원해주고 믿어주는 사람이 단 한 명만 있어도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한다. 대학생 멘토 1년의 활동들이 어린 학생들에게는 10년 혹은 평생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학생과의 신뢰 관계 속에서 희망을 제시할 수 있는 따뜻한 멘토가 되어주길 바란다. 더불어 멘토들도 이번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어내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