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외국인 근로자 지원 성금 500만원 기탁
상태바
외국인 근로자 지원 성금 500만원 기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4.0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여성기업인협의회

지난 5일 김해시여성기업인협의회는 관내 외국인 노동자들의 문화행사 지원비 등으로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김해시에 기탁했다.

김해여성기업인협의회는 여성기업인의 권익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목표로 지난 2001년 5월 창립돼 현재 6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협의회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 경제전문가 초빙강의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여 여성 CEO들의 역량 강화를 돕는 한편 소외계층 지원에도 앞장서왔다. 매년 김해시에 성금을 기탁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허성곤 시장을 비롯하여 제10대 이영애 회장(ESD코리아 대표), 이인덕 총무, 임영경 재무가 참석했다.

이영애 회장은 “경제불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 여파로 더욱 소외되고 있는 관내 외국인 노동자들이 조금이나마 위로와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우리 협의회가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잊지 않고 흔쾌히 기부를 해준 김해시여성기업인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코로나19로 더욱 위축되고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관련 지원기관에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