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2분기 코로나백신 접종 시기 앞당겨 시행
상태바
경남도, 2분기 코로나백신 접종 시기 앞당겨 시행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4.0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노숙인거주시설 입소자·종사자 등 4월 9일부터
장애인돌봄·노인방문돌봄 종사자 등 5~6월 접종대상자 4월 중 시작
시·군별 예방접종센터 4월 말까지 모두 개소

경남도가 정부의 확보된 백신 조기 접종 시행계획에 따라 2분기 코로나백신 접종대상자에 대한 예방접종을 앞당겨 시행한다.

이를 위해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을 조기에 가동하고 2분기에 70만4279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는 4월 3~4주에 예정되어 있던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결핵·한센인 거주시설, 노숙인 거주·이용시설 입소자와 종사자에 대한 접종을 4월 9일부터 시행한다.

또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5~6월 접종대상자인 항공승무원, 장애인 돌봄·노인 방문 돌봄 종사자, 투석환자, 의료기관이나 약국 종사자, 만성신장질환 투석환자에 대한 접종도 4월 중으로 시작한다.

한편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종사자 등에 대한 접종은 지난 4월 1일부터 시행 중에 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조기 예방접종이 시행됨에 따라 도는 준비된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중 조기 접종 위탁의료기관 141개소를 선정하여 도민들이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손쉽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접종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화이자 백신 접종은 도내 4개 접종센터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4월 15일 16개소, 4월 22일에 1개소가 설치되면 4월 중으로 도내 모든 시군에 설치가 완료된다. 김해시에 6월 1일 1개소가 추가 설치되면 총 22개 접종센터가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주중에 시간이 여의치 않고 접종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의 신속한 접종을 위해 주말과 휴일에도 접종이 가능하도록 했다.

신종우 복지보건국장은 “다중이용시설 등 집단발생 증가, 봄철 여행·활동 증가로 감염이 확산될 우려가 커지고 있어 보다 더 신속한 백신 접종과 대상 확대가 필요한 상황이다”며 “백신 접종이 조기 시행되는 만큼 백신 접종순서가 왔을 때 미루지 마시고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백신 접종이 조기에 시행된 만큼 대상자가 적기에 접종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접종에 불편이 없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