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차단 총력대응
상태바
김해시,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차단 총력대응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21.04.0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흥시설·목욕탕 선제적 집중점검

김해시는 최근 인근지역에서 유흥시설·목욕탕을 통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지자 유흥시설·목욕탕을 대상으로 방역수칙이행 집중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오는 11일까지 7일간 유흥시설 740개소·목욕장업 94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이 이루어진다.

위생업무 담당 공무원 30명이 참여해 ▲ 출입자 전자출입명부와 간편전화 체크인 ▲ 출입자 증상 확인과 유증상자 출입금지 ▲ 거리두기 실천 ▲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 ▲ 방역수칙 포스터 게시와 안내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이용인원 제한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준수 여부에 대해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세를 차단하기 위해 인근도시 유흥주점 종사자를 고용하지 말 것을 업주에게 당부하고, 특히 배부한 방역수칙 포스터 부착과 동시 이용가능 인원수 작성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추후 방역수칙을 위반해 운영할 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도에 따라 집합금지명령과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와 확진자 발생 시 구상권을 청구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도 감염의 취약한 유흥시설·목욕탕에 대해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며, 영업주가 자율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타지역으로부터 확산을 막기 위해 영업주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가 필요하며, 모두가 방역주체라는 경각심을 갖고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전자출입명부의 사용이 어려운 영업주는 김해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간편전화 체크서비스인 '080 안심콜서비스'를 김해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