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상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남도 특화사업 추진
상태바
상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남도 특화사업 추진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21.04.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웃과 함께 극복해요”

상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승욱, 권혁춘)는 올해 6월말까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코로나19 이웃과 함께 극복해요'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2021년 경남도에서 실시한 읍면동 협의체 대상 지역특화사업 공모에서 김해시에서 유일하게 상동면이 선정되면서 82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실시하게 되었다.

상동면협의체는 지역사회나 가족으로부터 소외된 중장년 1인 위기가구를 발굴하여 지원가능한 공적서비스를 연계하고 이 중 10가구에는 독거가구의 문제점인 영양결핍 해소를 위해 조리도구와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영양식을 제공한다.

또,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되고 경로당 폐쇄로 인해 여가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60가구에 정서적 안정과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컬러링북과 식물재배키트를 지원하고 혼자서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가구에는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모든 사업 대상가구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김해 소재 중소기업에서 생산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이 지원된다.

조승욱 상동면장은 “코로나19로 장기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는 이웃 간 마음의 거리도 멀어지게 하는 것 같다.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힘든 이 시기를 이웃과 함께 슬기롭게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