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김해시,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사업 공모 선정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4.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국비 38억 확보
농림축산식품부-경남도-김해시 '먹거리계획 협약' 체결

김해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21년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대상지자체로 경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역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을 목표로 추진 중인 '지역 푸드플랜 수립' 정책의 이행을 돕기 위해 지자체에서 필요한 농림사업을 포괄 지원하고, 전담 자문가의 현장 자문을 제공해 조기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올해 패키지 지원을 중·소농 배려와 안전한 지역농산물 공급에 대한 지자체의 계획과 의지에 중점을 두고 선정했다. 경남의 김해시 외 춘천시, 평창군, 옥천군, 공주시, 고창군, 익산시, 부안군, 순천시, 울진군 등 10개 지자체가 선정되었다.

김해시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먹거리 계획 협약'을 맺고 향후 5년간 9개 사업으로 국비 38억원을 포함한 총 80억원을 투자한다.

지난해 9월 공모한 2021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의 70억원과 함께 '김해 푸드플랜 정책'의 이행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기획생산체계구축, 로컬푸드 가공 육성,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공공급식센터 건축, 농산물 안전관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건강한 시민, 행복한 농민, 먹거리로 하나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김해 푸드플랜'을 수립하고, 김해시 먹거리보장 시민위원들과 함께 '김해시민 먹거리보장'을 선언했다. 김해시의회에서도 관련 조례를 제정하는 등 지역사회가 함께 새로운 먹거리정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김해 푸드플랜'의 목표는 지역먹거리 선순환체계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더욱더 도움이 되는 정책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 경제가 많이 어렵지만, 지속적인 국도비 확보를 통하여 시 재정부담은 줄이며 해당 정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