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2동 자생단체,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 릴레이 캠페인
상태바
장유2동 자생단체,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 릴레이 캠페인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21.04.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N차 감염 비상, 느슨해진 고삐 다시”

김해지역 노인주간보호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 지역사회 N차 감염이 매우 우려되는 상황에 확산 방지와 경각심 고취를 위해 지난 주말 양일간 통장협의회와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는 대청계곡과 중심상가 일대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느슨해진 주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함으로서 최근 급증하는 코로나 19 확산세를 저지하고 진정 국면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주말 통장협의회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장유2동 자생단체는 관내 전 지역에서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해 더욱 강력하고 철저하게 방역수칙 준수에 동참해 달라는 시민호소로 장유2동 전 자생단체에서 한마음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방역사항 홍보 캠페인 전개뿐만 아니라 장유2동 직원들과 함께 식당․카페, 목욕탕, 헬스장 등 사업장에 대해서도 주ㆍ야간 방역수칙 준수 계도활동을 추진하여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성명용 통장협의회 회장은 "‘우리동네는 우리가 지킨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주민 스스로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할 때 지역 방역도 강화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정서율 동장은 집단감염이 일어나고 있는 인근 대도시와 일일 생활권역인 우리 지역은 특별히 방역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 최고의 방역은 기본방역수칙을 잘 지키는 것으로 특히 식당, 카페, PC방 등 다중집합업소에서는 주기적 환기와 소독, 거리두기 등을 지켜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했다.

장유2동은 코로나19 확산방지 특별방역대책을 수립하고 관내 가두 캠페인 전개, 아파트와 마을 방송 실시, 다중이용시설 합동점검반 편성·운영, 청사 방역관리 철저 등을 통해 코로나19 지역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