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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고두고! 경남!’ 디자인, 도민이 직접 뽑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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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고두고! 경남!’ 디자인, 도민이 직접 뽑아주세요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4.15 11: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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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15일부터 11일간, 경남관광 누리소통망(SNS)에 댓글로 참여

경남도는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두고두고! 경남!(Do Go! Do Go! Gyeongnam!)’의 디자인 선호도 투표를 실시한다.

15일 도에 따르면 경남관광의 특징과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지난해 전 국민 공모를 통해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두고두고! 경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후 지난 1월 슬로건 디자인 용역을 착수하였으며, 관광·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두 차례 회의를 거쳐 최종 3개 후보 디자인을 선정했다.

디자인 (1)은 두고두고의 뒤쪽에 괄호를 강조한 디자인을 두어, 확장형으로 활용할 때는 문구, 아이콘, 이미지 등을 활용해 목적과 상황에 맞게 사용하도록 했다.

디자인 (2)는 두고두고의 뒤쪽에 띄워쓰기 부호를 넣어 ‘두고두고’와 ‘경남’ 사이에 경남의 다양한 매력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디자인 (3)은 두고두고 경남과 그래픽이 연결되는 구조로 산, 바다, 강, 해, 새를 각기 다른 색상으로 나타내었다. 상황에 따라 그래픽 요소를 변경하며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투표는 최종 후보작 3개 디자인에 대해 도민들의 의견을 듣고, 가장 선호하는 디자인을 뽑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진행된다.

투표에 참여하려면 경남관광 누리소통망(SNS) 페이스북 채널(http://facebook.com/gnkorea) 또는 인스타그램 채널(http://instagram.com/gsnd_kr)에 접속해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투표하면 된다. 특히 참가자 36명을 무작위로 추첨하여 치킨, 커피 모바일 쿠폰도 선물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청 창원청사·서부청사 각각 1층 현관 출입구에 설문판을 설치하여 청사를 방문하는 도민을 대상으로도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재철 관광진흥과장은 “선정된 디자인은 각종 경남관광 홍보물, 누리집, 국내외 관광박람회 등 폭넓게 사용할 계획이다”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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