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미래교육 콘테츠 활용 교육활동 학교 공모 추진
상태바
김해 미래교육 콘테츠 활용 교육활동 학교 공모 추진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4.1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교육지원청은 이달 23일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1. 김해 미래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활동 참여학교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해부터 김해교육지원청이 미래교육 환경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콘텐츠 개발로 교실수업의 혁신적 변화를 추구하는 사업이다.

AI·IoT·AR·VR·로봇·드론 등 다양한 첨단기기를 교과수업에 활용해 보고 수업모델을 개발하는 한편, 실생활과 연결되는 교실 환경구현을 통해 미래사회에 관심과 미래환경 변화에 대한 대처능력을 기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해는 관내 초등학교 최종 10개교가 선정되어 ▲상상을 디자인하는 미래 콘텐츠 활용 교육 운영(합성초) ▲스마트 플랫폼을 활용한 슬기로운 미래교육(덕정초) ▲3D프린터를 활용한 미래교육 콘텐츠 개발(수남초) ▲TBL(Team Based Learning) 기반의 미래형 교수학습 환경 구축(영운초) ▲3D프린터와 드론을 활용한 무한상상체험(장유초) 등 미래교실의 환경구축과 다양한 수업모델은 인공지능 시대에 학생들의 대응능력을 기르고 있다.

김현희 교육장은 “미래교육은 단순히 IT기술과 교육의 접목 단계를 넘어 수업방법의 변화를 통해 교사와 학생이 모두 참여하는 실질적인 '교실 안의 변화'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스마트 교육과는 차별화된 개념이다. 모든 초등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선정학교를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