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아동학대 예방 위한 맞춤형 온라인 교육 참가자 모집
상태바
아동학대 예방 위한 맞춤형 온라인 교육 참가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4.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김해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에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가정 내 보육시간이 늘고 심각한 아동학대 사건이 연일 뉴스에 보도됨에 따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돌아보고, 학부모와 종사자의 대처능력을 강화하며 해법을 모색코자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 12일부터 주 1회로 총 3회에 걸쳐 학부모 대상 1회, 유관기관 종사자 대상 2회로 진행된다.

▲5월 12일 한국통합TA연구소 박미현 대표가 학부모대상으로 '부모와 아이 중 한 사람은 어른이 되어야 한다'는 주제로 아동학대의 이해와 긍정양육 방법을 풀어낸다.

▲5월 26일 역시 박미현 대표가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주제로 아동학대 대상자 개입 및 학부모 초기 상담 방법을 이야기 한다.

▲6월 2일 창원 마음과 마음 정신건강의학과 전봉희 부원장이 '아동 청소년 정신과 질환의 이해 및 개입방법'을 종사자들과 심도 깊게 풀어낸다.

4월 27일부터 링크(https://forms.gle/obgCAixcZPBAtXr8A) 또는 QR코드에 접속하여 신청하며, 교육 후 설문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제공한다고 한다. 문의사항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055-329-6323), 김해청소년문화의집(055-330-4634)으로 전화하면 된다.

박종주 시민복지과장은 “이번 사업은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만큼 시너지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수요자 맞춤 교육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신청 바라며, 아동들이 행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행복도시 김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