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중기부 글로벌강소기업 도내 최다 선정
상태바
김해시, 중기부 글로벌강소기업 도내 최다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5.0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수출시장 주도할 6개사 4년간 맞춤형 지원 육성

김해시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2021년 글로벌 강소기업’에 관내 6개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남은 광역시·도 중 3번째로 많은 총 20개사 선정됐으며 김해시는 2011년 사업 시작 이후 역대 최다이자 도내에서 가장 많은 기업이 선정됐다.

특히 김해형 강소기업도 2개사가 포함돼 김해시의 강소기업 육성정책이 지역 기업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견인하는 성공 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풀이된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과 지역주도 대표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정 후 4년간 중기부, 지자체, 민간 금융기관 등에서 해외마케팅과 금융 지원, 연구개발 참여 우대 등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제공한다.

김해지역 6개 기업들의 현황을 보면 ㈜타누스(대표 이영기)는 국내 유일의 자전거 타이어 및 인서트 브랜드 전문업체로 유럽, 호주, 미국 등 4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프로세이브(대표 김영만)는 산업용 밸브 제조업체로 독창적인 기술연구개발로 고부가가치 산업용 안전밸브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2019년 김해형 강소기업, 2020년 경남스타기업에 선정된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이다.

바다중공업㈜(대표 진양호)은 선박구성품 제조업체로 2020년 경남스타기업 선정업체며 조선해양기자재분야 연구개발과제를 기획하고 추진해 다수의 특허권(13개)을 보유하고 있다. 조선해양기자재산업의 고부가가치 기술 개발과 국산화 제품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대경기업㈜(대표 조영호)은 유압기기 제조업체로 2019년 김해형 강소기업이며 코로나19 어려움에도 작년 매출액이 160억원으로 해외시장 판로개척, 글로벌 공급망 확대 등에 주력함으로써 꾸준히 수출량을 늘려가고 있다.

㈜태일(대표 이경석)은 유압실린더 제조업체로 중소벤처기업으로부터 기업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 받았으며 무역의 날 산자부장관 표창 및 100만불 수출탑 수상 업체로 해외 판로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엔알텍㈜(대표 남경훈)은 중공업 소음기 생산업체로 국내 대형 조선사와의 제품 개발 협업과 대량 수주를 받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에도 2019년 매출 270억원, 2020년 290억원을 달성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로 작년에는 경남중소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코로나19로 기업 경영이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올해 세계 수출시장을 선도할 글로벌 강소기업에 많은 관내 기업이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위기 속에서도 기업들의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투자의 성과라 생각하며 글로벌 강소기업에서 월드클래스, 더 나아가 히든 챔피언이 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많은 관심과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