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일본 무나카타시 자매결연 15주년 행사
상태바
일본 무나카타시 자매결연 15주년 행사
  • 영남방송
  • 승인 2007.11.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나카타시민 2명 친선대사 임명
김해시(시장 김종간)는 1992년 4월 일본 무나카타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지 올해로써 15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이를 기념해 18일 무나카타시에서 개최되는 '자매결연 15주년 기념행사'에 김종간 시장과 임용택 의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 10명과 공연단 2개 팀 19명(연지국악원 10명, 한국무용협회김해시지부 9명)이 무나카타시를 방문했다.

행사는 무나카타 유릭스 하모니 홀에서 제1부 기념식전, 제2부 전통공연으로 나뉘어 개최되었으며, 기념사업으로는 무나카타 유릭스 로비에서 한복체험 프로그램, 김해시 사진 전시회, 김치판매전, 김해시 홍보 CD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고 두 도시 직원간 배드민턴 친선경기도 실시됐다.

제1부 기념식에서 김종간 시장은 1992년 자매결연 당시의 무나카타 시장이었던 타끼구찌 쯔네오(瀧口 凡夫) 씨와 민간인으로서 상호 교류 증진에 기여한 바가 큰 재일본대한민국민단 문교과장 김승측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어 김해시에 관심이 많은 무나카타 시민 2명을 친선대사로 임명하여 내년 2월 중 2일간의 일정으로 김해시에 초청하기로 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에 임명된 친선대사는 가야유적지를 시찰하고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한 후 무나카타시로 돌아가 리포트 제출을 통하여 김해시를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제2부에서는 김해시 측에서 연지국악원이 가을의 기억, 방황, 축제를 한국무용협회 김해시지부에서는 기방무, 태평무, 입춤을 선보여 한국 전통예술의 진수를 널리 알렸으며 무나카타 시민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무나카타시 측에서는 2005년 가야세계 문화축전에서 선보였던 일본적십자큐슈간호대학 동아리 '유이마루노와'가 전통공연을 펼쳤다.

두 도시는 그 동안 교육, 예술, 스포츠, 행정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거듭하여 상호 이해와 신뢰를 도모하였으며, 특히 이번 자매결연 15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돈독한 우호관계를 재확인하였다.

정해웅 기자/jhu3333@yn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