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칼럼ㆍ기고 ㅡ
커뮤니티
김해문화재단, ‘임직원 행동강령 이어쓰기’ 추진
상태바
김해문화재단, ‘임직원 행동강령 이어쓰기’ 추진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6.1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으로 신뢰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재)김해문화재단은 6월 7일부터 오는 7월 30일까지 8주간 재단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김해문화재단 임직원 행동강령' 이어쓰기를 추진한다.

이는 대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추진된 것으로 재단 임직원들은 매주 부서별로 임직원 행동강령을 필사하게 된다.

임직원 행동강령은 부패방지와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공정한 직무수행 ▲부당 이득의 수수 금지 ▲건전한 공직풍토의 조성 등 재단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의 기준을 담고 있다.

이번 이어쓰기는 이러한 행동강령의 각 조문을 부서별로 할당해 진행한다. 행동강령을 직원들이 직접 필사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행동강령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청렴 실천의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부장·관장 등 주요 간부는 청렴 관련 명언이나 글귀를 토대로 ‘청렴 메시지’를 만들어 직접 필사하고 이를 낭독한다. 이를 통해 고위직의 반부패 의지와 노력을 표명하는 한편 소속 직원들에게 청렴 문화를 독려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최근 LH 사태 등 부패 사례가 불거지며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재단 임직원 행동강령 이어쓰기를 통해 재단 내 청렴문화를 확고히 정착시키고, 이를 외부에 널리 알려 대외적으로도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