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채움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채움사업 업무협약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6.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맞춤형 기능향상 통합지원’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11일 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가정·경제 등 취약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달적 불균형의 위험에 노출된 아동ㆍ청소년의 실태조사와 균형 있는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채움'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채움’사업은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능향상지원팀을 중심으로 지역아동센터 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학습·인지·정서 등의 균형적인 발달에 있어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ㆍ청소년의 실태조사를 통해, 균형 있는 발달을 위한 조기개입, 사례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균형 있는 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ㆍ청소년의 현황파악과 발달진단, 가정과 학교 등 생활환경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사례별 맞춤형 컨설팅, 발달 불균형으로 인한 잠재적 장애위험의 사전예방을 위한 부모와 지도교사를 위한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해시복지재단 허만원 대표이사는 ‘채움’사업을 통해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지원은 물론, 장애위험 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지원함으로써 장애인 복지서비스 범위를 한 단계 확장시키는 동시에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통해 원거리 지역의 서비스 접근성 향상, 장애인복지의 중심기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