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두영-만남건설, ‘아이좋아 통장사업’ 10년간 기부 약정
상태바
두영-만남건설, ‘아이좋아 통장사업’ 10년간 기부 약정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6.1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500만원과 300만원씩... 가정형편 어려운 학생들에게 지원

경남도미래교육재단(이사장 박종훈 경남교육감)은 경남시설물유지관리협회 부회장인 주식회사 두영 정웅섭 대표와 주식회사 만남건설 박만진 대표가 14일 오전 교육감실을 방문해 ‘아이좋아 통장사업’ 후원금으로 각각 5000만 원과 3000만 원을 기부하는 약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정 대표와 박 대표는 고향인 진주와 남해에서 시설물유지관리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봉사와 나눔에도 앞장서 오고 있다. 이들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경남미래교육재단 아이좋아 통장사업에 각 500만 원과 300만 원씩 올해부터 10년간 기부한다.

정 대표와 박 대표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학업을 잇는 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경남미래교육재단 박종훈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에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한 소중한 디딤돌을 10년 동안 놔 주시는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소중히 잘 사용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난 1월 경남시설물유지관리협회(회장 노철효)는 아이좋아 통장사업에 5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아이좋아 통장사업’은 저소득층 자녀의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남미래교육재단에서 고등학생 1학년을 선정하여 재학기간 동안 선정가구와 매월 6만원씩 대응 적립하여 대학 진학 시 적립금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327명에게 13억7340만 원이 지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