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회 김해 국제 의생명과학축제’ 온라인으로 즐긴다
상태바
‘제2회 김해 국제 의생명과학축제’ 온라인으로 즐긴다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6.1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7일~19일 전 일정 市 공식 유튜브로 중계
메디컬실용화센터 개관식 등 김해의생명산업 발전상 선보여

김해시는 오는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웰바이오 시티 김해 미래를 느껴 BIO~ 라는 주제로 제2회 김해 국제 의생명과학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일정은 시 공식 유튜브 채널 ‘가야왕도김해TV’에서 중계된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소비성 축제가 아닌 지난 2019년 6월 전국 유일 의생명ㆍ의료기기 강소특구로 지정된 김해시의 그 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김해시의 전략산업인 의생명산업을 육성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기술교류의 장으로 마련된다고 밝혔다.

시는 축제 개막에 앞서 지난 1일부터 360도 실감형 3D로 의생명ㆍ의료기기 기업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여 축제의 관심과 호응도를 높이고 있으며, 관심 있는 기업과 1대 1 매칭 상담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17일 본격적인 축제의 시작은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기술박람회로 진행된다.

기술박람회는 특구 내 특허기술 소개, 특구 지원기업 발표회, 기술이전 상담회로 운영되며, 김해를 글로벌 헬스케어 특구로 추진하기 위한 특강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시민 참여를 위해 ▲온라인 쇼핑해 BIO(자세교정밴드 등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 할인 판매) ▲유 퀴즈 온더 BIO(인제대 교환학생 참여) ▲의생명과학쿠키(유명 과학유튜버(과학쿠키) 진행), 랜선과학상상그리기대회 등 다양한 비대면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18일에는 메디컬실용화센터 개관식, 축제 개막식, 제2회 김해 웰바이오 포럼이 진행된다.

메디컬실용화센터는 진흥원 부지(주촌면 소망길 88) 내 지하 1층, 지상 7층(연면적 7238㎡)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아이디어ㆍ기술개발ㆍ인허가ㆍ상용화까지 원스톱 기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의료용품 및 재활 의료기기 분야 연구개발실과 생산지원실, 공동장비실, GMP 클린룸, 기업 입주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6월 기준 15개 기업이 입주 또는 계약 완료 된 상태로 지역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축제 개막식에서는 축제홍보영상, 김해시 의생명산업 성과동영상, 키워드를 통한 미디어 퍼포먼스, 세리머니 등을 통해 축제를 알리고, 김해시 전략산업 육성과 관련된 전자약, 디지털치료제, 노화둔화예방센터 기업 홍보관도 함께 운영한다.

또한 미래 신성장 동력 전자약의 실용화방안, 디지털치료제 발전방안 및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국ㆍ내외 전문가와 함께하는 제2회 김해 Wellbio 포럼(18일 15시 30분,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도 개최할 예정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유망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홍보ㆍ발굴하고, 김해시만의 차별화된 의료 생태계를 알리며, 대한민국 대표 산업축제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포털, 유튜브에서 '김해 국제 의생명과학축제'를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