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PC 절전 전기요금으로 지역아동센터 식재료비 지원
상태바
김해시, PC 절전 전기요금으로 지역아동센터 식재료비 지원
  • 김진령 지역기자
  • 승인 2021.06.2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520만원 절감... "식재료비로 사용해주세요"

김해시는 시와 산하기관 업무용 컴퓨터에 절전프로그램인 그린터치를 설치해 절감한 전기요금 520만원을 지역아동센터 식재료비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탄소 중립을 위한 ‘기후행동 1.5℃ 챌린지’ 일환으로 신규 설치 또는 교체 컴퓨터 등에 그린터치 설치를 확대해 상반기 2616대 컴퓨터의 그린터치 사용으로 소비전력 34㎿h를 줄여 이산화탄소 17t을 감축하고 520만원의 전기요금을 아꼈다.

이러한 환경복지 실천을 위해 시는 지난 2014년부터 그린터치 전기절감분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전력절감량은 578㎿h로 이는 이산화탄소 286t을 감축하거나 10만3000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낸다.

그린터치는 컴퓨터 사용자가 회의, 외근 등으로 잠시 자리를 비울 때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전환해 소비전력을 줄여 온실가스 저감에 도움을 주는 저탄소생활 실천 프로그램이다. 그린오피스 누리집(www.green-office.kr)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시민들은 그린터치 개인용을, 공공기관·기업·단체는 기업용을 이용하면 된다.

김상준 환경국장은 “그린터치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탄소중립과 환경복지를 실천하겠다”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생활 중립 실천을 위해 시민들도 그린터치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