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민주화운동의 상징 장기표, 대선 출마 선언
상태바
민주화운동의 상징 장기표, 대선 출마 선언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7.0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사람이 행복한 “자아실현의 나라” 만들 것
7월 5일 오전 10시 40분 국회서 기자회견 예정

장기표 국민의힘 김해시을 당협위원장이면서 신문명정책연구원 대표는 오는 7월 5일 오전 10시 40분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한다고 밝혔다.

장기표 대표는 지난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가 제20대 대통령선거에 나서고자 하는 것은 꼭 이루어야 할 간절한 꿈이 있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이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꿈이다'라고 말하며, 그런데 마침 과학기술의 혁명적 발달에 따른 산업의 정보화로 생산력이 비약적으로 발전함으로써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오랜 기간 나라의 민주화와 민족의 통일, 그리고 서민대중의 인간다운 삶의 구현을 위해 온몸으로 노력해왔다”면서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정보문명시대야말로 모든 국민이 자유와 평화와 복지가 보장된 가운데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인생 최고의 행복인 자아실현의 보람과 기쁨을 누리며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시대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장기표 위원장의 입장문> 전문

자아실현의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대통령선거에 나서고자 합니다

제가 대통령선거에 나서고자 하는 것은 꼭 이루어야 할 간절한 꿈이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이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꿈입니다. 그런데 마침 과학기술의 혁명적 발달에 따른 산업의 정보화로 생산력이 비약적으로 발전함으로써 저의 이런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꿈을 이루고자 대통령이 되고자 하오니 많은 성원이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저의 이런 꿈이 어찌 저만의 꿈이겠습니까? 우리 모두의 꿈이자 국민 모두의 꿈일 것입니다. 이 꿈을 함께 이루어 갈 것을 다짐하면서 제가 대통령선거에 나서는 이유를 좀 더 자세히 언급하겠습니다.

저는 오랜 기간 나라의 민주화와 민족의 통일, 그리고 서민대중의 인간다운 삶의 구현을 위해 온몸으로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정보문명시대야말로 모든 국민이 자유와 평화와 복지가 보장된 가운데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인생 최고의 행복인 자아실현의 보람과 기쁨을 누리며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시대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러한 꿈을 이룰 이념과 정책으로 민주시장주의와 신문명정책을 정립한 바 있는데, 제가 쓴 <신문명 국가비전>, <장기표의 행복정치론> 등에 이러한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저의 이런 꿈을 이루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라를 거덜내고 있는 문재인 정권을 끝장내는 일도 이에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지금 여권에서 거론되는 후보들로서는 오늘의 이 난장판 나라를 수습할 수 없을 것 같기에 정권교체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권교체에 방해가 되는 일은 결단코 하지 않으려 합니다. 정권교체에 방해가 되지 않아야 하는 것은 물론 오히려 정권교체와 좋은 정부의 수립을 위해 제가 감당해야 할 일이 있다면 기꺼이 감당하겠습니다.

그래서 7월 5일(월) 오전 10시40분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자 합니다.

저의 꿈이자 우리 모두의 꿈이기도 한 자아실현의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일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이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나가실 것을 간절히 축원합니다!

2021년 6월 30일 장기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