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로 자금 확보 어려운 농가 지원
상태바
경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로 자금 확보 어려운 농가 지원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7.1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자재·어구, 종자(묘), 재료구입 등에 173억 원 융자 실시

경남도는 농어업인의 경영개선과 농어업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올 하반기 경남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를 실시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농자재・어구, 종자(묘), 농약, 비료, 사료 등 재료구입과 광열・동력비, 시설・장비 임차료 등에 필요한 운영자금만 지원하며, 1년 거치 3년 균분상환을 조건으로 173억 원의 융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융자 지원대상은 도내 거주하는 농어업인, 도내 주된 사무소를 둔 농어업관련 법인・생산자단체로 개인은 3000만 원, 법인・생산자단체는 5000만 원까지이며, 금리는 연 1%이다.

융자 지원을 희망할 경우 7월 19일부터 3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필요 서류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해당 시・군 자체심사를 거쳐 도에서 최종적으로 확정 후 9월부터 농협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개인신용등급 등에 따라 대출에 어려움이 있거나, 금액이 축소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정연상 농정국장은 “코로나로 누구나가 어려움을 겪고는 있지만, 수입·수출 둔화에 따른 농자재값 상승 등 누구보다도 농어업·농어촌의 어려움이 큰 시기에 낮은 금리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농어촌진흥기금으로 농어가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농어업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보다 많은 지원대책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농어촌진흥기금 운영을 위해 1111억 원 규모의 자금을 운용하고 있으며, 현재 도내 농어가 및 법인·단체 등에 3만8342건의 8445억 원이 융자가 실행되어 농수산물 생산·가공·유통 현장에서 유용한 자금으로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