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칼럼ㆍ기고 ㅡ
커뮤니티
김해시 외동ㆍ동상시장 온라인 배송 시작
상태바
김해시 외동ㆍ동상시장 온라인 배송 시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7.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다양한 먹거리 당일 배송 서비스

김해시는 이달부터 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외동·동상시장이 온라인 배송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에서 각 시장의 대표 상품들을 주문해 집에서 편안하게 받을 수 있다.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는 전통시장과 온라인 배송을 연계한 시스템으로 올해 전국 100여개의 전통시장이 서비스 중이다.

시는 작년 8월 삼방시장에 이 서비스를 시범 도입해 올해 상반기에만 1500여건 주문을 받아 목표치인 1150건을 훨씬 상회하는 성과를 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외동시장과 동상시장이 경남도, 중기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해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서비스는 전통시장에서 파는 신선 식재료와 반찬, 빵, 떡 등의 먹거리를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2시간 내 배달하기 때문에 집에서 편안하게 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를 당일 배송으로 즐길 수 있다.

배달시간은 평일 오전 11시~오후 7시, 공휴일은 다음날 오후 1시까지 배달하며 배달가능지역은 외동시장은 12개 지역(내동, 외동, 구산동, 흥동, 전하동, 부원동, 동상동, 서상동, 대성동, 삼계동 일부, 주촌면 일부), 동상시장은 11개 지역(내동, 외동, 구산동, 봉황동, 부원동, 동상동, 서상동, 대성동, 전하동, 삼정동, 어방동), 배달료는 4000원이다.

현재 오픈이벤트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전 품목 10% 할인,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 제공, 결제 시 네이버페이 2% 추가 적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네이버쇼핑에 접속해 장보기 메뉴에서 접속하거나 네이버에 로그인돼 있는 경우 동네시장 장보기만 검색해 클릭하면 배송 가능지역의 시장으로 바로 연결되는 위치기반 서비스가 제공된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이 이러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