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칼럼ㆍ기고 ㅡ
커뮤니티
허성곤 김해시장, 선별검사소 근무자 격려
상태바
허성곤 김해시장, 선별검사소 근무자 격려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7.2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허성곤 김해시장이 지난 28일 진영공설운동장과 동부치매안심센터에 설치된 코로나19 선별검사소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을 점검했다고 29일 밝혔다.

허 시장은 현장 방문에서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검사자 수도 늘어나 무더운 날씨에 근무자들의 건강이 걱정된다”면서 검사소 근무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이런 가운데 시는 코로나19 확산세를 잡기 위해 지난 27일부터 내달 8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최고 수준인 4단계로 격상했다.

이에 따라 사적 모임은 오후 6시 이후 2인까지만 가능하고 모든 행사와 1인 시위 이외 집회가 금지되며 예방접종 완료자에 대한 이용인원 수 산정 제외 등의 인센티브도 중단된 상황이다.

특히 시는 4단계 방역조치를 기준안 보다 강화해 유흥시설과 노래연습장을 집합금지했다.

이와 함께 확진자 조기 발견과 검사시간을 줄여 시민 불편을 덜기 위해 기존 4개(보건소, 중앙병원, 갑을장유병원, 조은금강병원) 선별진료소에 최근 서부건강지원센터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한 데 이어 진영공설운동장, 동부치매안심센터에는 각각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해 검사 역량을 강화했다.

이밖에 시와 읍면동, 사회단체들은 ‘잠깐 멈춤’ 캠페인을 진행해 코로나 확산세 저지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에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