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17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급
상태바
17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급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8.1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급 시작 이틀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홀짝제 운영

김해시는 집합금지 방역조치 행정명령 업종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17일부터 희망회복 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누리집 '희망회복자금.kr'에서 이날 오전 8시부터 가능하다. 지급 시작 이틀(17일과 18일)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기준 홀짝제로 운영하며 19일부터는 홀짝 구분 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 8월 16일부터 올해 7월 6일까지 집합금지나 영업제한 방역조치 행정명령을 받은 업종과 매출 감소 경영위기 업종 등이다.

김해시의 집합금지 행정명령 장기(6주 이상) 업종은 직접판매홍보관, 단란·유흥·감성주점, 콜라텍, 홀덤펌 등이며 매출액 기준으로 400만~2000만원이 지급된다.

집합금지 단기(6주 미만) 업종은 PC방, 학원, 노래연습장, 스터디카페, 뷔페, 실내집단운동, 파티룸 등이 있으며 매출액에 따라 300만~1400만원이 지급된다.

또 매출이 감소한 영업제한 업종은 수도권을 제외하고는 단기(13주 미만)로 결정돼 김해시 해당 업종은 식당·카페, 무인카페, 동전노래연습장, 무도장, 무인카페, 숙박시설, 실내외체육시설, 직업훈련기관 등이며 200만~4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밖에 행정명령 등의 방역조치가 없었음에도 매출이 감소한 경영위기 업종인 여행업, 택시운송업, 세탁업 등 227개 업종에도 40만~400만원이 지원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업종별 해당 여부를 잘 확인해 조금이나마 어려움을 더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들에게 재난지원금이 신속히 지원되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