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격오지 축산농가 무료 순회진료
상태바
김해시, 격오지 축산농가 무료 순회진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8.1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24일 3개 마을 32농가 대상

김해시는 오는 19일과 24일 폭염으로 가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격오지의 소규모, 고령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무료 순회진료를 실시한다.

이번 순회진료를 위해 시는 경남도동물위생시험소 중부지소, 김해시 수의사회(공수의사), 김해축협 공동방제단과 함께 진료지원반 2팀, 소독팀, 검사검진팀 등 총 13명의 순회진료팀을 구성한다.

순회진료팀은 격오지인 진영읍 우동, 오척과 상동면 여차 3개 마을 32농가를 대상으로 가축 질병 상담과 검진, 가축 사양관리 지도를 실시한다.

또 여름철 가축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약품과 송아지 면역증강제, 구서제, 파리약 등을 공급하며 축종별 방역관리 요령, 가축 질병 발생 시 농가 대응요령을 지도한다.

특히 올해는 순회 마을에서 사육 중인 마당개의 내·외부 구충제를 지원하고 광견병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이밖에 무더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소독차량을 동원해 축사와 농장 주변에 대한 일제소독을 병행한다.

시 관계자는 “격오의 소규모, 고령 축산농가의 소득 증대와 마당개 구충활동으로 공중위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폭염에 대응해 차광막, 환풍기 설치로 온도·환기 관리, 스트레스 예방과 면역력 증강을 위한 비타민·생균제 투여, 급수기와 사료급여기 부패 방지를 위한 청소, 축사 안팎 병원 미생물 증식과 오염 방지 위한 소독 같은 하절기 가축 질병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