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립김해박물관 제4회 가야웹툰 공모전
상태바
국립김해박물관 제4회 가야웹툰 공모전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08.2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문화를 웹툰으로 만나봐요"... '국립김해박물관과 가야 문화재 또는 함안 아라가야' 주제로

국립김해박물관은 지난  2018년부터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웹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개최하는 '제4회 가야웹툰 공모전'은 함안군과 공동으로 기획되었는데,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작품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의 주제는 ‘국립김해박물관과 가야 문화재’, ‘함안 아라가야’이다.

‘국립김해박물관과 가야 문화재’는 박물관 전시 문화재나 행사, ‘함안 아라가야’는 아라가야의 문화와 역사적 기록, 최근 발굴조사로 확인된 유적과 유물 등을 소재로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다.

다만, 가야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알리는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기에 역사적 사실을 왜곡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작가는 완성된 작품을 11월 7일 24시까지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knual@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은 심사를 통해 가야으뜸상 1명(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가야버금상 1명(국립중앙박물관장상), 가야누리상 3명·가야금바다상 5명(이상 국립김해박물관장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함안 아라가야 특별상(함안군수상) 1명도 함께 선정할 예정이며, 총 상금은 1200만원이다. 수상작은 국립김해박물관과 함안군 누리집에 공개되고, 특별전시나 가야문화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공모전은 만 16세 이상의 청소년과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참여 방법은 국립김해박물관 누리집, 함안군 누리집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