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해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취급 가능
상태바
김해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해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취급 가능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08.2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을 취급하려는 소상공인은 김해사랑상품권(제로페이) 가맹점으로 가입해야 한다고 25일 밝혔다.

추석 전 지급을 추진 중인 국민지원금의 지급수단은 신용·체크·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등으로 다양하지만 사용처는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제한되기 때문이다.

김해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신청하려면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원본(최근 3개월 이내), 법인인감증명서 원본(최근 3개월 이내), 사용인감계 원본(사용인감을 사용하는 경우), 공동대표자 있는 경우 위임장 원본 각 1부가 필요하다.

시는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관련해 가맹점 신청이 전국적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빠른 처리를 위해 인터넷 신청을 권장하고 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울 경우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로 연락하면 인터넷 가입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의 경우에는 신청서를 우편으로 발송하기 때문에 소요기간이 길고 우편 분실 위험이 있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지급수단에 상관없이 본인 주민등록 시·군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지급 시기는 추석 전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사랑상품권(제로페이) 가맹점으로 신청방법은 인터넷 신청은 10일~15일 소요되면 인터넷 검색창에 ‘제로페이’ 검색 후 제로페이 홈페이지 접속하고 회원가입 후 ‘가맹점 신청’을 클릭하여 신청서 작성, 승인 후 10일 이내 QR코드키트 제작과 발송된다. 인터넷 신청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방문 신청은 20일~30일 소요되며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김해시 분성로293 3층)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필요서류 챙긴 후 방문하면 된다.

찾아가는 가맹점 신청 서비스 문의는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055-312-0901) 또는 지역경제과(055-330-6621)로 하면 된다.

한편 가맹점 제한업종은 대규모 점포, 준대규모 점포, 사행·유흥업소, 아파트 관리사무소, 대기업 직영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