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서부문화센터, SAC ON SCREEN 통해 발레 '심청' 무료상영
상태바
김해서부문화센터, SAC ON SCREEN 통해 발레 '심청' 무료상영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9.0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19시 30분 하늬홀서 상영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 9월 14일 19시 30분 발레 '심청'을 무료로 상영한다. 2021 SAC ON SCREEN(삭 온 스크린) 프로그램을 통해 상영하는 3번째 공연이다.

SAC ON SCREEN은 ‘Seoul Art Center ON SCREEN’의 준말로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즐기기 어려웠던 공연들을 UHD 고화질의 실감 나는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한 공연 영상화 사업이다.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는 SAC ON SCREEN을 통해 지난 6월 '스윙', 7월 '디토 파라디소'를 상영해 호평을 얻은 바 있다.

한국 최초 창작발레인 '심청'은 유니버설발레단의 작품으로 대표적 고전소설인 ‘심청전’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1986년 국립극장에서의 초연 이래로 '심청'은 세계 곳곳에서의 공연을 통해 우리나라 발레의 위상을 떨쳤으며, 특히 발레의 본고장인 모스크바와 파리에 초청되며 ‘한국 발레 역수출’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발레 '심청'은 총 3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1막은 도화동 심학규의 집과 중국으로 항해하는 선상, 2막은 용궁, 3막은 궁궐을 배경으로 한다. 각 막마다 한국의 독창성이 살아 숨 쉬는 무대와 의상, 혼을 바쳐 춤을 추는 무용수들의 열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티켓 금액은 전석 무료이며 사전 전화예매(055-344-1800)만 가능하다. 예매는 9월 1일 14시부터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5-344-1800)와 홈페이지(www.wgc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정기적 방역,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좌석 띄어 앉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