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중증정신질환자 비대면 재활프로그램
상태바
김해시, 중증정신질환자 비대면 재활프로그램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09.0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드빌리지ㆍ다시 시작해 내마음 싹틔우기 운영

김해시는 지난달 30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쳐있는 중증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재발방지와 사회복귀를 위한 비대면 재활프로그램인 '마인드빌리지'와 '다시 시작해 내마음 싹틔우기' 사업 운영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재활프로그램은 중증정신질환자들이 스스로 일상생활을 관리하고 사회성을 길러 건강한 사회적응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취업활동까지 연계해 사회의 일원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사회재활프로그램인 '마인드빌리지'는 대상자에게 재료와 설명서가 포함된 재활프로그램 키트를 전달하여 집에서도 스스로 진행이 가능하도록 구성했으며 ▲심리방역 6종 ▲스트레스 신호 알아차리기 ▲자기관리기술 체크리스트 ▲미로찾기, 칠교놀이, 종이접기 등을 통해 스스로 만들고 집중할 수 있게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시 시작해 내마음 싹틔우기'는 대상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된 스트레칭과 ▲심리방역 6종 ▲새싹키우기 ▲걱정인형만들기 ▲달고나 커피 만들기 등 회차별 프로그램을 따라 해보고 정신건강전문요원에게 결과물을 사진으로 전송하여 피드백을 받게 된다.

이종학 김해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로 중증정신장애인의 고립감 해소와 기능회복을 위하여 비대면 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중증정신질환자들이 소외되어 않고 지역사회에서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활프로그램 상담이나 문의는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055-329-6323~5)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