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학교회계’ 이제는 온라인으로 배워요
상태바
‘학교회계’ 이제는 온라인으로 배워요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9.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 학교회계 온라인 연수를 통해 연수기회 확대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학교회계 담당자의 업무 전문성 강화, 시스템사용 능력 향상과 청렴도 제고를 목적으로 2021학년도 학교회계 사용자 연수를 실시한다.

최근 김해지역의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밀집도를 최소화하고자 기존 집합연수에서 경남교육청 온라인 전달연수로 변경하여 진행하며, 250여 명의 초·중·고 학교회계 담당자가 연수에 참여한다.

온라인 전달연수는 2학기 개학에 따라 학교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출장을 가지 않더라도 장소와 시간에 대한 제약없이 많은 담당자가 연수에 참석할 수 있으며, 강의 중 중요한 내용과 놓친 부분을 다시 수강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이다.

이번 연수는 능동중학교 정보혜 주무관이 강사로 나서 주제별로 강의를 진행한다.

▲1부에는 학교회계 투명성 향상과 부패발생방지를 위한 청렴교육 ▲2부에는 K-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사용 능력 향상을 위한 공무원 여비, 법인카드 사용 및 관리, 조달수수료 납부하기, 학교회계 집행률 점검하기 ▲3부에는 학교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문서자동발송기능, 제증명 발급 등을 담아 다양한 과정으로 학교 현장 업무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현희 교육장은 “이번 온라인 전달연수는 집합연수가 어려운 상황속에서 학교의 요청을 반영한 시의적절하고 방법적으로도 효과적인 연수로서 학교회계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학교에서도 학교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집행률 향상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