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고려산기 김종의 대표, 자랑스러운 CEO상 수상
상태바
㈜고려산기 김종의 대표, 자랑스러운 CEO상 수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9.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9일 시장실에서 ㈜고려산기 김종의 대표에게 9월 김해시 자랑스러운 CEO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한림면 장방리에 위치한 ㈜고려산기는 1996년 설립된 선박부품제조업체로 조선 기자재인 전장 철의장품을 제조하여 주로 삼성중공업㈜에 납품하고 있다.

김종의 대표는 지난 1996년 회사 설립 시 한림면에 조선기자재 협동화단지 조성 추진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조선 관련 기업체 5개사를 입주시켜 현재 단지 내 고용 인원을 100여명 이상 증대시키는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였다.

또 스마트 공장 운영 시스템 도입을 비롯한 국제표준기구(ISO) 인증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설비 투자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 조선업체의 대외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아울러 한림면 기업체협의회장을 역임하면서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애쓰는 동시에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유니세프에 꾸준히 성금을 기탁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서도 모범이 되고 있다.

김종의 대표는 “코로나 위기로 힘든 시기에 자랑스러운 CEO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한국 조선업계가 지난달 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인 선박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는 기사를 보고 우리지역 조선기자재 업체의 노고도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했다”며 “수주실적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 기업들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앞으로 위기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행정적 지원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