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양성평등 화목한 명절캠페인
상태바
김해시, 양성평등 화목한 명절캠페인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9.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추석은 우리같이 양성평등 화목한 명절로 만들어요"

김해시와 김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명절을 맞아 비대면으로 ‘양성평등 화목한 명절캠페인’을 전개해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9월 6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하는 ‘양성평등 화목한 명절캠페인’은 센터 홈페이지, 카카오 채널, QR코드를 통한 구글 폼에서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는 남녀평등의식 설문조사를 통해 자신의 남녀평등의식에 대해 살펴본 후 양성평등 화목한 명절캠페인 실천을 위한 약속을 정하면 된다.

실천 약속 3가지는 ▲첫째, 몸은 멀어도 마음은 함께해요!(영상통화나 안부문자로 마음을 전해요!) ▲둘째, 명절 음식 준비와 설거지는 온 가족이 함께해요! ▲셋째, 서로 ‘고마워’, ‘사랑해’ 표현하는 명절이 보낼게요! 이며, 이 중 이번 추석에 실천하고자 하는 약속을 선택하고 소감문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한 지역주민 중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상품 쿠폰을 발송할 예정이며, 남녀평등의식 설문조사 결과는 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 채널에서 확인가능하다.

이 외에도 센터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9월 가족교육아카데미’는 가족들이 함께 민속놀이에 대해 알아보고, 명절놀이 키트를 활용하여 가족과 친밀감을 향상하고, ‘가족 사랑의 날’은 떡 만들기 체험키트를 비대면으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가족들이 집에서도 명절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감정톡톡’을 시행하면서 가족이 경험한 감정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가족 구성원들간 서로 공감과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예정이다.

3~7세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는 보드게임 키트를 제공하여 ‘아빠와 함께하는 얼음깨기!’를 진행하여 아버지와 자녀로 참여대상을 한정해 아버지의 육아 참여를 지원하고 가정에서 부-자간의 친밀감을 향상할 수 있는 비대면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꼭 준수해서 가족들과 화목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센터에서는 사전예약과 정기적인 방역을 통해 안전한 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신청방법 등 세부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