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개통 10주년 고객감사 이벤트… NEW 비전선포
상태바
개통 10주년 고객감사 이벤트… NEW 비전선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9.1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의 행복 부산김해경전철이 함께 합니다
2011년 개통 이후 누적 경전철 이용 탑승객 1억5800만여명
9월 17일 부산김해경전철 개통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

지난 2011년 9월 17일 개통한 부산김해경전철은 10년 동안 무사고 안전운행을 이어오고 있으며 김해와 부산을 잇는 광역철도, 김해 공항을 연결하는 공항철도의 역할을 수행하는 지역 대표 대중교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개통 이후 10년간 부산김해경전철을 이용한 누적 탑승객 수는 1억 5800만여명이다.

부산김해경전철에선 개통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고객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온라인 이벤트 행사로 부산김해경전철 개통일과 생일이 같은 고객 케이크 증정 이벤트, 개통 축하메시지와 바라는 점 메시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9월 6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www.bglrt.com)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40여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이벤트 행사로는 9월 16일에는 부산김해 경전철 10주년을 맞이하여 이용해주신 고객의 감사행사의 일환으로 전 역사에서는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장바구니 5000개와 마스크 5000개 증정 이벤트를 통해 탄소 배출 없는 친환경 교통수단과 안전한 교통수단임을 알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혈액수급난 해소를 위한 사랑의 헌혈행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사랑의 헌혈 행사는 9월 9일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함께 경전철 차량기지에서 실시했다.

개통 10주년을 맞아 지난 4월에도 차량기지에서 임직원 30여명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전년도부터 현재까지 3차례의 헌혈 행사에 임직원 120여명이 동참한 바 있다.

한편 부산김해경전철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역사 내 임차인들을 위해 임대료를 30% 감면해주고 있으며, 지역사회 경제활동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부산김해경전철 정용삼 대표이사는 “지난 10년간 부산김해경전철을 격려하고 성원해주신 시민께 감사드린다”며 “전 임직원이 고객에게 안전한 교통수단, 행복한 교통수단,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부산김해경전철은 9월 17일 오전 10시 삼계동 차량기지 강당에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날 진행되는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에 따라 최소 인원으로 참석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발생으로 대중교통 이용수단의 패러다임 변화로 정책적, 사회적 환경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부산김해경전철은 새로운 비전을 '모든 것이 연결되는 가장 안전한 플랫폼'으로 도출하고 안전을 중시하고 고객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함께 부산김해경전철만의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선언할 예정이다.

부산김해경전철은 “단순한 지역 교통수단을 넘어 공간, 휴식, 즐거움,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경전철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