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진로 드림-On 행사
상태바
김해 진로 드림-On 행사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9.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생 학부모에 비대면 진로 탐색 정보 제공

김해시는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진로 탐색과 진로 정보 제공, 그리고 지역대학 홍보를 위해 오는 17일 오후 2시 30분부터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유튜브에서 ‘2021 김해 진로 드림-On’ 행사를 실시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2025년 전면 실시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학년별 시기에 맞는 준비 사항을 설명하는 진로특강이 진행되며 장학사와 학생, 학부모가 쌍방향으로 질의 응답할 수 있다.

‘나도 빛의 예술가’는 진로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학생들이 아크릴 무드등에 자신의 꿈을 설계하여 작품으로 표현하는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역대학 홍보관은 관내 대학교(가야대학교, 김해대학교, 인제대학교, 부산장신대학교)의 학과 정보를 대학생 멘토들이 설명한다. 멘토들의 진로 준비 과정과 졸업 후 어떤 진로로 나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조언까지 들을 수 있다.

행사 참여는 각 중·고등학교에서 개별로 접수하고 있으며 진로체험키트도 각 학교를 통해 신청한 학생에게 배부된다. 학부모들은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유튜브로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당일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교육전문가만이 들려줄 수 있는 진로특강, 학생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진로체험, 지역 멘토들의 생생한 조언을 듣는 지역대학 홍보관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055-338-268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