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립김해박물관 '설 문화체험행사' 풍성
상태바
국립김해박물관 '설 문화체험행사' 풍성
  • 장휘정 기자
  • 승인 2009.01.2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4일부터 27일 4일간 모든 행사 무료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임학종)은 1월 24일부터 27일 4일간 우리나라 최대 명절중의 하나인 설날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은 귀향객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 투호놀이.  
 
이번에 마련한 프로그램은 ‘가훈 써주기’ , ‘투호놀이 경연대회’ , ‘민속놀이마당’ , ‘가족영화상영’ 등이다.

'가훈 써주기' 행사는 1월 26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가야누리 홀에서 (범지 박정식 등 2명) 개최되며 변화하는 사회환경 속에서 내 자녀들이 바르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 차원에서 한 가정에 한 가훈 가지기 운동을 권장하고자 마련하였다.

참가자 100명에게는 예쁜 기념품도 지급 할 예정이다.

'투호놀이 경연대회'는 1월 27일 오후1시부터 2시까지 야외광장에서 가족단위 관람객(3인 1조)로 개최된다.

경연가족단위 관람객이 참가하여 가족간의 정도 느끼는 흥겨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승가족에게는 상품을 지급하고 기타 50명의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가족영화상영'은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매일 오후2시에 온 가족이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국ㆍ내외 가족영화 4편('아이스 에이지 2', '디워', '몬스터 하우스', '황금 나침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밖에 박물관 야외광장에서는 우리 옛 선조들의 놀이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널뛰기, 제기차기, 굴렁쇠굴리기, 팽이치기, 투호놀이 등)이 1월 24일부터 27일 야외광장에 서 펼쳐지며 가야누리 체험학습실 및 상설체험코너에서는 ‘토기 만져보기', ‘유물의 탁본’ 등 다양한 문화체험 공간의 장도 함께 마련된다.

   
 
  ▲ 박물관 개관 10년.  
 
또한 가야누리 3층 기획전시실 및 모임방에서는 특별전 '박물관 개관 10년'과 '사진으로 보는 낙동강'이 전시되고 있다.

설날을 맞이하여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이번 전통문화체험 행사를 통해서 가족ㆍ이웃ㆍ친지간 소중한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박물관 관람 및 모든 행사 참여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획운영과 담당 김동현 (055-325-933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으로 보는 낙동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