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심리지원키트 제공... 마음건강 회복 지원
상태바
김해시, 심리지원키트 제공... 마음건강 회복 지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9.1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우울감과 자살사고 등 심리적인 어려움으로 지속적인 상담을 받고 있는 100여명의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을 대상으로 심리지원키트를 제공하여 마음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심리지원키트는 ▲괜찮니? 엽서 ▲정신건강 안내서 3종 ▲DIY그리기 세트 ▲마스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신건강복지센터 담당자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9월 15일, 16일 양일간 대상자의 가정방문을 통해 심리지원키트 전달과 함께 심리상담을 실시했다.

또 시는 자살위기자 및 정신건강 고위험군의 조기발굴을 통해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들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 선별검진, 응급출동 및 치료 연계, 상담 및 사례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심리적인 어려움이 더욱 심화 될 수 있는 시기에 심리지원키트를 통해 마음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사업추진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살 충동이나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으로 상담이 필요한 시민은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24시간 정신건강위기 상담전화(1577-0199), 주간·평일에는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329-6323~5)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