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다문화 페스티벌 온라인 행사
상태바
경남도 다문화 페스티벌 온라인 행사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09.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 축제 25일 함양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서 개최
다문화 챌린지송 부르기 영상 등 온라인 행사는 내달 10일까지 계속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 경남도 다문화가족 축제(페스티벌)’가 25일 오전 11시 함양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됐다.

2021년 다문화가족 축제(페스티벌)는 ‘다양성을 넘어 하나로’라는 슬로건(표어) 아래 지역 연계형 축제로 기획되어, 지역사회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결혼이민자와 도민이 참여하는 교류행사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와 함께하는 행사로 함양에서 개최된 이 날 축제는 이상훈 경남도 여성가족아동국장, 서춘수 함양군수 등의 내빈과 유공자 등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한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 박종훈 경남교육감은 영상을 통해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

여성결혼이민자 동아리 인타클럽의 화려한 식전 난타공연를 시작으로 다문화 가정 자녀 20명이 기수로 행진하는 개막 퍼포먼스, 다문화가족 지원 유공자 9명에 대한 도지사표창, 다문화가족 화합을 위한 문구 점등 퍼포먼스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인 새노리의 바투카다 공연을 끝으로 기념행사를 종료하였으며, 이후 참석자와 다문화가족들은 함양엑스포 행사장 내 설치된 다문화존, 산삼항노화체험존 등을 방문하며 엑스포를 자유롭게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다문화 페스티벌(축제) 기념행사는 25일 개최되었으나 다문화 페스티벌 온라인 행사는 내달 10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다문화 챌린지송 부르기 영상 참여, 3go 즐기기 행사 등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와 연계해서 온라인 소통행사로 진행되며, 참여 결과는 내달 16일 유튜브로 중계되는 온라인 기념식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민자 여러분들은 지역 사회의 발전을 함께 만들어가는 당당한 주역”이라며 “다문화 가족들이 정착하고 발전하는 데에 경남도에서도 관심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