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구산사회복지관, '아로마테라피' 문화체험활동
상태바
구산사회복지관, '아로마테라피' 문화체험활동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01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구산사회복지관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문화체험활동을 했다.

이번 문화체험 활동은 아로마테라피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한방샴푸와 천연재료를 이용한 자운고연고, 세수비누를 만들었다.

노인 일자리 참여자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의 동기와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 매김이 되기도 했으며, 어르신들이 문화체험 활동을 하시며 즐거워하는 모습과 아로마테라피 샴푸에 대해 새로운 공부를 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이모 어르신은 "노인사회활동을 하며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어서 고마운데 문화체험활동시간에 이렇게 유용한(내가 만든 샴푸, 내가 만든 비누) 제품을 만들게 해주어 너무 감사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구산사회복지관 허영배 관장은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며 한 분 한 분 건강한 삶이되도록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라는 당부의 말씀도 있었다. 이에 어르신들의 갈채와 문화체험활동을 다시 또 하고 싶다"고 말했다.

구산사회복지관은 참여자 어르신들의 소득창출,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깨끗한해반천, 공공시설봉사, 깨끗한경로당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 무료급식사업, 지역조직사업, 교육문화사업등을 운영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