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동부소방서, 제29회 경남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참가
상태바
김해동부소방서, 제29회 경남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참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0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기술경연대회 참가로 소통과 화합의 장 열려

김해동부소방서는 지난 5일 함양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 제29회 경남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원의 소방기술과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지역 간 정보 교류를 위해 매년 시행되던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해 2년 만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내빈 초대 없이 선수단만 참가했으며 개·폐회식 등 부대행사도 별도 실시하지 않았다. 또한 출전팀의 시간대를 분산하고, 대기 장소를 분리하여 집결인원을 최소화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해 진행됐다.

김해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소방호스 끌기(개인 남·여)와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단체), 개인장비장착릴레이(단체) 등 개인·단체 2개 분야 4개 종목에 참가했다.

대회에 참가한 강수양·박순덕 김해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소방기술경연대회 참가를 통해 의용소방대원들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에 주태돈 소방서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대회준비를 위해 고생 많으셨다”며 “항상 지역사회의 봉사자로서 힘써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발적인 방역활동 및 안전 캠페인, 예방접종센터 지원 등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