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제16회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
상태바
제16회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0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의 정홍일을 찾아라

김해 뮤지션들의 축제 제16회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가 9~10일 김해한림박물관에서 개최된다.

김해문화네트워크, 맥커뮤니티, 김해뉴스가 주최하고 김해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당초 온·오프라인으로 계획했다가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를 고려해 전면 온라인 행사로 전환해 온라인 플랫폼(http://www.ghmf.kr/)에서 다양한 ‘연어’의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지난 2006년 시민주도형 지역축제로 시작한 ‘연어’는 바다로 나가 살던 연어가 모천에 돌아와 산란하듯 김해에서 성장한 예술인들이 1년에 한번 김해에 모여 벌이는 축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메인무대는 양일 오후 6시30분에 각각 열린다. 첫 날은 블루스리밴드, 강안나&임솜, 전영진, 두 번째 날은 김현보, 한샘바위&정명철, 소리치레 등 김해를 주무대로 활동하는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한다. 최근 인기를 얻으며 국민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정홍일도 ‘연어’ 무대에서 활동한 뮤지션이다.

올해 ‘연어’는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동시에 진행된다. 첫날 오후 2시에는 제5회 레터콘서트 장유유서, 토크콘서트 청년들이 이야기가 개최되며 둘째날 오후 2시에는 DIY콘서트 시즌5 무대가 열린다. 색의 향연전, 아트아트 박람회도 함께 꾸며질 예정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가 김해 출신의 뮤지션이 도약하고 활동할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김해 출신 연어들의 만남의 장이 되고 법정문화도시 김해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