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원, 대한민국 문화원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김해문화원, 대한민국 문화원상 최우수상 수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0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분야 ‘가야설화 이야기 할머니 양성과정’

김해지역 문화의 산실인 김해문화원이 지난 7일 서울에서 개최된 2021 지방문화원의 날 기념식에서 제14회 대한민국 문화원상 프로그램 분야 최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김해문화원은 지난 1956년 문을 연 이래 지역 고유 문화의 개발, 보급, 보존, 전승 및 선양, 향토사의 조사 및 연구를 통한 사료 수집, 지역문화행사 개최, 지역문화에 관한 사회교육활동 등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하며 지역 문화 창달에 이바지하고 있다.

제19대 김두만(78) 원장은 김해시 초대 시의회 부의장과 가야문화축제 제전위원장, 김해문화원 부원장 및 이사 등 지역의 굵직한 직위들을 두루 역임해오며 문화 현안에 대한 전문성이 두터운 인물이다.

최우수 프로그램인 ‘가야설화 이야기 할머니 양성과정’은 어르신들이 지역의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배워 지역의 연계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방과 후 교실을 방문하여 설화이야기 콘서트를 열어 손자, 손녀가 문화로 함께 소통하고 만나는 시간을 갖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6년에 신설되어 매년 김해지역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 어르신들 중 15~25명을 모집하여 8개월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김두만 원장은 “김해의 근원인 가야문화유산을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함으로써 전승,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코자 가야설화 이야기 할머니 양성과정을 시작했고 그 결과 이처럼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다”며 김해문화원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