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회 국제생태농업포럼 성황리에 막을 내리다
상태바
제1회 국제생태농업포럼 성황리에 막을 내리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1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봉하마을 깨어있는시민문화체험전시관에서 제1회 국제생태농업포럼 행사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전국 최초로 개최된 ‘2021 국제생태농업포럼’은 경남도와 김해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국제생태농업네트워크가 주관해 ‘기후위기시대,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삶’을 주제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전체행사를 행사전용 누리집(www.infef.org), 유튜브(국제생태농업포럼)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행사 첫날, ‘종자, 농민의 농민에 의한, 농민을 위한’이라는 주제로 기후변화에 적응하는 토종종자와 생물다양성을 지키는 농업인들의 토론을 시작으로, 둘째날 개막식 행사에서는 허성곤 김해시장을 비롯한 많은 국내외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으며, 조쉬 티켈, 안드레 리우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생물다양성과 탄소중립’, 마지막날에는 ‘건강한 시민이 만드는 농업생태계’라는 주제의 전문가 토론이 진행되었다.

부대행사로는 봉하생태영상제에서 3일간 ‘씨앗은 누구의 것인가?’, ‘대지에 입맞춤을’, ‘물의 기억’ 3편의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고 감독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친환경 농주 만들기 영상, 친환경 야채 키워보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고, 특히 친환경 온라인 마켓 ‘라이브커머스’는 조회수 5만을 기록하며 친환경 생태농업과 농산물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국제적 협력을 통해 기후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봉하뜰과 화포천을 중심으로 친환경 인프라를 구축하여 김해를 전국 생태농업의 요람으로 키워 나가겠다”며 생태농업 육성 의지를 적극적으로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