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하는 ‘비대면 뉴스포츠 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김해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하는 ‘비대면 뉴스포츠 페스티벌’ 성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10.1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장애인체육회는 경남도장애인체육회 시군지회 공모사업에 선정된 '2021 김해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하는 뉴스포츠 페스티벌' 행사를 비대면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 속에 스포츠도 변화하고 적응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의미에서 기획되었으며 인증 챌린지, 실시간 ZOOM 화상플랫폼 방식으로 참가하여 비대면 시대에도 장애인생활체육의 필요성과 가치를 널리 알렸다.

특히 장애인․비장애인 구분 없이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뉴스포츠 종목으로 구성하여 코로나19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이 됐다.

비대면 인증 챌린지는 사격(개인 표적챌린지), 핸들러(2인1조) 2종목으로 지난 9월 28일부터 7일까지 사격 개인전 37명, 핸들러 20팀 등 총 77명이 참가했다.

비대면 실시간 대회는 슐런, 플라잉디스크 칸잠, 플라잉디스크 퍼팅, 기초체력경기(스쿼트, 싯업) 4종목으로 총 144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ZOOM 어플을 통하여 8일 진행됐다.

허성곤 시장은 “이번 행사는 승패를 떠나 집안에서 나홀로 생활에 지친 체육인들이 체력을 증진시키고 그 간의 안부를 묻는 화합의 시간이 됐다”면서 “우리시는 단계별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을 맞아 체육인들이 보다 안전하게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경남도장애인체육회, 김해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주관했으며, 경남도, 김해시,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