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동면 ‘대동문화나루터축제’... “주민들 만든 축제 놀러 오이소”
상태바
대동면 ‘대동문화나루터축제’... “주민들 만든 축제 놀러 오이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면 문화기획단 ‘대동사람들’이 기획한 마을 축제
대동면.인근주민 동호회 6개 참여... 10월 15일 저녁 6시 개최

주민들이 직접 만든 축제가 열린다. 김해문화재단은 ‘대동문화나루터축제’를 오는 15일 오후 6시, 대동면 소재 대동선착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동문화나루터축제’는 대동면 문화기획단 ‘대동사람들’을 비롯해 대동면 주민과 인근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다.

축제에는 ‘대동사물놀이’, ‘대동 돗대색소폰 동호회’, ‘산해정밴드’, ‘신정마을 불꽃교실’, ‘양산 통기타동호회 통소리’, ‘다숨앙상블’ 총 6개 동호회가 참여해 2시간 동안 공연을 펼친다.

축제를 기획한 김해시 대동면의 문화기획단 ‘대동사람들’은 대동권역을 대표하여 농촌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는 단체로 그간 생활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및 모임을 발굴하고 역량강화 활동 등을 진행해왔다.

대동사람들의 이덕희 기획팀장은 “사람과 문화가 오고가며 정을 나누었던 대동나루터의 의미를 되살려, 축제와 공연을 통해 문화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마을이 되기를 바라며 기획했다”며 “공연자들 대부분 고령이지만 꾸준히 연습하며 최선을 다해 준비했으니, 애정과 관심을 갖고 봐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지역형 생활문화 활성화 시범사업’에 김해문화재단이 선정되어 기획한 '김해 다-가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열린다.

사업을 운영하는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도시와 농촌 간 생활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함께하는 생활문화 환경 기반 마련을 위해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각 권역별 특성을 반영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생활문화 활동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축제와 사업 문의는 김해문화재단 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055-332-202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