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동부소방서 김무성 소방위, 제4회 S.A.V.E. 영웅 선정
상태바
김해동부소방서 김무성 소방위, 제4회 S.A.V.E. 영웅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10.1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티안 재단 S.A.V.E 영웅상 수여

김해동부소방서는 소방청과 베스티안 재단에서 주관하는 ‘제4회 S.A.V.E. 영웅’에 김해동부소방서 상동119안전센터 소속 김무성 소방위가 선정됐다고 14일 전했다.

2017년 11월 소방청과 베스티안 재단이 업무 협약을 맺은 후 베스티안 재단은 매년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위험을 무릅쓰거나, 특수한 공적이 있는 소방공무원을 전국 시도 소방본부로부터 추천받아 심의를 거쳐 S.A.V.E. 영웅으로 선정하고 있다.

제4회 S.A.V.E 영웅은 전국에서 7인이 선정됐으며, 경남에서는 김해동부소방서 소속 김무성 소방위가 그 주인공이 됐다.

김무성 소방위는 1999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되어 20여년간 다양한 현장 활동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섰으며 수차례의 대형화재를 진압하는데 큰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2021년 2월 상동면 목재공장에서 발생한 대형화재에서 선착대 팀장으로 임무를 수행하며 고열에 장시간 노출되어 화상을 입는 등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자세로 소방공무원의 귀감이 되기도 했다.

이번 S.A.V.E. 영웅으로 선정된 김무성 소방위에게는 상장과 가족 힐링여행 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주태돈 소방서장은 “재난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앞장서는 직원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함을 느낀다.”며 “영예로운 S.A.V.E. 영웅에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